뭘 이런걸..

Posted
Filed under Tech/Tip & Trick
PXE 시스템을 운영할 때 DHCP 의 Mac Address binding 은 매우 중요합니다. 특히 설치 자동화를 위해서는 Mac Aaddress 와 IP address 를 매치해 놓는 것이 중요한데, 이 경우 등록되지 않는 Mac Address 를 거부해야 할 일들이 가끔 존재합니다.

ISC 의 Dhcpd 의 경우에는 이를 기본으로 지원을 하는데, MS 의 Dhcpd 는 이를 지원하지를 않습니다. 우리 회사에서 ISC Dhcpd 와 MS Dhcpd 가 동시에 운영을 하고 있어서 항상 PXE 설치시에는 MS Dhcpd 를 내리고 설치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, MS 의 DHCP Team Blog 에서 Mac Address 기반 filtering dll 을 비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

현재는, mackere2 라는 thrid party dll 을 이용하고 있었는데, 이걸 한번 이용해 봐야 겠군요.

DHCP Team Blog:
http://blogs.technet.com/teamdhcp/archive/2007/10/03/dhcp-server-callout-dll-for-mac-address-based-filtering.aspx
설치 파일 및 문서:
http://blogs.technet.com/teamdhcp/attachment/2098336.ashx
2008/01/09 19:12 2008/01/09 19:1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