뭘 이런걸..

Posted
Filed under Tech/프로그래밍

http://banner.kldp.org

80x15 size 의 배너를 만들어 주는 Brilliant Button Maker 는 꽤 유명한 사이트 입니다. 필자도 AnNyung Linux 의 banner 와 W3C validator 의 banner 를 만들기 위해 이용을 했었습니다. 최근 W3C validator 를 업데이트 하고선, 배너를 좀 다양하게 지원을 하려고 접속을 했다가 속도가 너무 느려서 혹시 코드를 공개를 했나 살펴보니 역시 공개가 되어 있더군요.

그래서 이참에 그래 한국에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를 해 보자고 해서, KLDP 의 open service server 에 설치를 하기 시작했습니다. 아 그런데 소스 코드를 받아서 보니, 이거 engine 만 공개를 해 놓은 것이더군요. (정확히는 PHP class file 하나..) Frontend 를 생으로 만들어야 하는 노가다.. (Frontend 를 만들려면 또 class 와 ajax java script 들을 분석해야 하는 암울함 T.T)

결국에는 디자인을 배껴와서 어떻게 해 보자 하다가 결국에는 동일하게 작동(내부적으로는 다르겠지만..)하고 동일하게 보이도록 UI 를 만드는데 성공을 했습니다.

http://banner.kldp.org 에서 이용하실 수 있으며, 혹시 설치를 원하시는 분들은 http://banner.kldp.org/source/BrilliantButtonMaker-ko.tar.gz 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. 웹 경로에 압축을 해제 하시고, README-ko 파일을 참고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.

배포되는 압축 파일은 Brilliant Button Maker 의 저자에게 현재 배포 허가 메일을 보내놓은 상태인데, 저자의 답장에 따라 배포가 중지될 수도 있습니다.
2006/12/18 02:56 2006/12/18 02:56
김정균

2006.12.18 일 22:55 이후로 silkscreen font 외에서 공백문자가 %20 으로 처리되는 문제가 fix 되었으며, 한글을 사용할 수 있도록 처리되었습니다.

김정균

저자에게서 배포에 대한 허락을 받았습니다. 마음놓고 받아 가시면 되겠습니다.

dusl

음. 저... 띄어쓰기가 들어가면 안되나요. %20 이라고 나와서;;;

김정균

font 가 silkscreen 일 경우에만 공백 문자가 처리됩니다. 나머지 font 에서는 모두 %20 으로 처리되더군요. 이건 gd 로 넘어갈때의 문제인듯 싶습니다.

저도 현재는 local 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데만 신경을 쓴지라..^^; 앞으로 해야 할일이 한글 font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%20 문제를 처리해야 하는 문제는 해야할 일입니다. (이건 원 site 도 동일한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.)

현재로서는 font 를 silkscreen 으로 하는 것 외에는 대안이 없습니다. 아니면 띄어쓰기를 하지 말든지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