뭘 이런걸..

Posted
Filed under 주절주절
얼마전 NHN에서 나눔 고딕 코딩 후속으로 D2 coding 이라는 코딩용 font를 공개했습니다. (나눔 고딕 코딩도 그렇고 참 감사히 잘 쓰고 있습니다. ^^)

본인은 보통 가변폭 폰트보다 고정폭 폰트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, 이렇게 고정폭 폰트가 나오면 참 감사히 사용합니다.

하지만,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아서인지, D2 coding의 웹폰트가 아직은 없더군요.

그래서 제가 사용하려고 만든 D2 coding webfont를 공유 합니다.

http://cdn.kldp.org/fonts/D2-Coding/D2Coding-Webfont.tar.xz

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. 누가 jsdelivr에 올려 주실 수 있으면 올려 주세요.

형식은, eot, woff, woff2, ttf 형식으로 지원합니다.

압축은 xz 압축으로, tar 명령으로는 "xvfpJ' 옵션으로 해제 가능 하며, 윈도우즈에서는 7-zip 같이 xz 압축 지원하는 압축도구에서 해제 가능 합니다.
2016/04/08 15:26 2016/04/08 15:26
makalu

감사합니다^^

한태승

D2Coding 웹폰트는 네이버 개발자 페이지에 건의해도 진행되지 않던 부분인데,
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. 덕분에 유용하게 이용하겠습니다.

김정균

d2coding 웹폰트 다운로드 위치가 https://github.com/Joungkyun/font-d2coding/releases 로 변경이 되었습니다.

jsdelivr에 올리려고 하는데 등록이 되지를 않네요. 왜 등록이 안되는지는 모르겠음. pull request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. 혹시 이유 아시는 분 도와주세요 :-0

https://github.com/jsdelivr/jsdelivr/pull/13355

김정균

8/21에 full request 요청을 했는데 11/30에 merge가 되었네요. 3달 10일 걸렸습니다. :-)

http://www.jsdelivr.com/projects/font-d2coding

jsdelivr 에 있는 1.2 는 공식 1.2 버전이 아니라, 1.1 버전에서 css 수정 사항이 반영된 것입니다. 공식 1.2 버전은 금일 full request를 올렸고 1.2.1로 배포가 될 예정입니다.

공식 버전과 웹폰트간의 변경 사항이 틀려서 웹폰트 버전을 3자리로 하여, 두번째 자리 까지는 공식 버전을 따라가고, 웹폰트의 변경 사항은 마지막 자리에서 할 예정입니다.